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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상담센터란?

  •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.
  • 소비자는 전화(국번없이1372) 및 인터넷을 이용하여 소비자단체,지방자치단체, 한국소비자원, 사업자로 구성된 소비자상담센터에 상담신청/피해처리신청/피해구제신청을 하고 진행정보를 조회하거나 상담 및 피해처리결과를 얻을수있습니다. 만약 소비자상담센터에서 해결이 되지않는다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담당자에게로 이관됩니다.

소비자상담센터의 특징

  • 소비자상담센터의 주요특징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.
  • 신속한 소비자 상담을 위한
    • 전국 단일 소비자 상담을 위한 전국 대표번호 채택 ( 1372 )
    • 전화와 인터넷을 이용한 24시간 상담접수 서비스
    • 소비자상담 포털을 통한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
  •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위한
    • 모범상담 DB제공으로 고품질 상담자료 제공
    • 사업자와의 신속한 연결을 통해 상담 및 피해구제 서비스 개선
    • 정기적인 상담원 교육 및 만족도평가로 서비스 수준 향상
  • 상담원과 사업자의 상담업무처리 편의성 증대를 위한
    • 전국 모든 상담원이 공통사용하는 상담응대 업무처리시스템의 제공
    • 상담기관별 분산관리되던 소비자정보의 통합관리
    • 전화와 인터넷 상담이력 관리를 통한 상담처리 편의성 증대
    • 상담원, 상담기관, 사업자의 원활한 상담업무지원

  • 1372 소비자상담센터 홍보 동영상

  • 정부와 소비자단체가 함께하는 소비자를 위한 행복한 번호 1372 소비자상담센터
    • 1 전국어디서나 하나의 번호로 연결됩니다. 3 세명이 만족합니다. 소비자,상담원,기업이 만족합니다. 7 일곱가지가 편리합니다. 첫째, 전국어디서나 하나의 번호로 신속한 상담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. 둘째, 준비된 모범상담 사례로 고품질 상담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. 셋째,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. 넷째, 소비자가 직접해보는 자동상담서비스로 스스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. 다섯째, 축적된 상담정보를 통해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소비환경이 개선됩니다. 여섯째, 선진화된 상담시스템과 프로세스로 소비자 상담이 편리해 집니다. 일곱째, 소비자상담기관, 기업체,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개방형 서비스입니다. 2 두가지만 기억하세요 소비자를 위한  행복한 번호 1372 소비자를 위한 행복한 주소 WWW.CCN.GO.KR 2010년 1월 전국 어디서나 1372 소비자상담센터가 함께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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